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커큐민

등록일 2021년03월25일 20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면역력 저하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미세먼지와 황사특보까지 내려지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 황사, 코로나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점점 더 늘어나 일상 속 면역력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미세먼지에 반복적으로 노출 될 경우 면역력 저하와 더불어 만성적인 염증, 조직의 손상 등 심각한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이러한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 이다. 특히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불리우는 강황은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최근 이슈가 되고있다.

 

강황속 커큐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면역력 증진이다. 강황의 뿌리에서 추출되는 폴리페놀 성분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몸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면역기능회복과 더불어 항염증 효과로 다양한 염증질환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통증완화효과, 암예방, 치매예방, 피부보호, 숙취 해소, 스트레스 완화, 체중 감소, 혈액순환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커큐민은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을 억제시켜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이러한 효능들 때문에 면역력관리가 중요한 요즘 강황은 최고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커큐민도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낮은 흡수율이다. 강황은 지용성으로 입자가 크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이 매우 낮아 고작 1%밖에 되지 않아서 수용성인 세포막을 통과하기가 어렵다. 또한 대사 속도가 빨라 섭취 후 1시간 내 체외로 배출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커큐민 제품을 구매할 때는 체내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용성여부와 입자가 작은지를 반드시 체크해봐야 한다. 국내에서 출시된 커큐민 제품은 혜인서의 185커큐민, 한독의 테라큐민, 굿지앤의 나노큐민, 이뮤셀의 아큐민 등이 대표적이다.

 

 

곽재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