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방송인 송은이에게 치매유전자가?! JTBC 독립만세,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황 요리 화제

등록일 2021년04월09일 18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5일 JTBC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독립만세’에서 송은이는 전날 세탁한 빨래를 널지 않아 세탁기를 다시 돌리는 일부터 집 안에서 잃어버린 휴대전화을 찾아 신봉선과 함께 집안을 샅샅이 수색하기도 하였다. 송은이는 리모컨, 휴대전화, 집 비밀번호 등 독립이후 심해진 건망증을 호소하였다.

 

이어 ‘뇌 건강 테스트’를 검색해보며 눈길을 끌었다.

 


 

 

송은이는 “재작년에 뇌 검사를 하였다. 유전자 검사도 했는데 치매 유전자가 있어서 걱정된다. 깜빡하는 일이 많아지니까 걱정돼서 뇌 건강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다”라며 고백했다. 송은이는 “30대는 내장을 걱정하는데 40대 넘어가면서부터는 뇌 건강도 신경써야한다”며 진심 어린 조언도 덧붙였다.

      

이 후 강황이 치매에 좋다는 전문가들의 영상을 찾아본 송은이는 인도 출신 방손인 럭키의 도움을 받아 샘해밍턴과 함께 강황 김치전. 강황 우유등 치매예방 음식을 맛봤다. 이어 세 사람은 치매예방을 위하여 뇌 운동에 도움이 된다는 화투에 도전하며 시트콤 같은 조합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연구팀에 따르면 강황은 치매 예방 효과 외에도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은 면역력, 항염, 항암,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단,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양이 적으며 입자가 크고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을 고작 1% 불과하며 따라서 강황(커큐민)을 섭취 후 제대로 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체내흡수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JTBC ‘독립만세’는 처음으로 독립해 살기 시작하는 연예인들의 모습을 담은 관찰 예능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한상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